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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노트

[개발노트] (내용추가) 가라! 버서커! 3월 광전사 개편 미리보기!

[개발노트] (내용추가) 가라! 버서커! 3월 광전사 개편 미리보기! [38]

19.03.07 18:50 | 조회 4405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 감성좀비입니다.

 

이번에 광전사 대개편을 맡게 되었습니다.

많은 모험가님들이 사랑해주시는 클래스라 모험가님들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어쩌나 걱정이 앞서네요ㅠㅠ

루카님 방송 때는 조정 중이어서 그때와는 조금 달라진 부분이 있으니, 혹시나 계란이라도 던지려고 준비하셨다면 잠시 내려놓으시고 천천히 읽어주세요!

 

광전사 개발노트,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 들어가기에 앞서

광전사의 스킬, 대각인, 일부 밸런스가 변경됩니다.

스킬의 경우 기존 스킬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고, 대각인의 경우 기존 컨셉 강화와 새로운 컨셉 추가 등으로 개편하였습니다.

 

 

2. 일반 스킬 변경

 ▶ 인피니티 글레이브

    사용 시간이 긴 스킬이 많은 광전사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인피니티 글레이브 스킬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블러디 로어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뛰어올라 찍어내리는 단타의 형태로 변경됩니다. 

    - 기존

      좌우로 8회 휘두르기, 스킬 사용 중 방어력 증가, 블러디 로어 버프 중에는 5%의 확률로 출혈

    - 변경

      블러디 로어 버프 없을 때는 동일

      블러디 로어 버프 중에는 뛰어오르면서 한 번 찍어내리는 스킬로 변경,

      블러디 로어 버프 시 스킬 사용 중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는 대신 5초간 치명타 데미지 증가 50%, 출혈 확률 20%

 

 ▶ 매드 러시

    기존 효과는 그대로 유지되고, 좌클릭 연계기 사용 시마다 데미지 증가 버프를 받는 부분이 추가됩니다.

    데미지 증가 버프 7중첩 시 10초간 더 큰 데미지 증가를 얻게 됩니다. 연계기 데미지 버프와 7중첩 데미지 버프는 중첩됩니다.

    - 연계기 1타당 데미지 증가량 : 5%

    - 7중첩 시 데미지 증가량 : 50%

 

 ▶ 아웃레이지

    기존 야수화 상태의 효과는 유지되지만, 야수화 상태의 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추가로 마지막 분노 공격 사용을 유저가 조절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야수화 상태가 유지되는 동안 스킬 키를 한 번 더 누르면 마지막 분노 공격으로 변경되고,

    야수화 상태가 끝나도록 스킬 키를 누르지 않으면 마지막 분노 공격 없이 야수화 상태가 자동으로 풀립니다.

    (내용추가 - 마지막 분노 공격은 이동 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정지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가 어스 퀘이크

    메가 어스 퀘이크가 공속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공속이 빨라지면 컷신이 진행되는 동안 공격이 끝날 수 있기 때문에 공속에 영향을 받지 않게 수정했습니다.

 

 ▶ 퓨리 인사이트

    기존의 퓨리 인사이트는 분노 사용치에 따라 부가 효과를 얻는 스킬이었는데, 블러디 로어와 중첩해서 사용할 수 없었죠.

    이번에 개편을 거치면서 퓨리 인사이트가 생존기 형태로 변경됩니다. 체력 회복형 스킬로 변경되면서 분노와 체력의 호환성을 높였습니다.

    변경 후에는 분노를 20 소모하여 체력을 20 회복합니다. 추가로 30초간 받는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 받는 데미지 감소 : 40%

    - 쿨타임 변경 : 3초 → 40초

    ※ 퓨리 인사이트는 분노가 없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분노가 있을 때는 20%의 분노를 소모합니다.

 

 

3. 대각인 변경

 

[엔들리스 레이지]

엔들리스 레이지는 광전사의 핵인싸스킬, 영향력 갑 블러디 로어를 위한 각인으로 개편했습니다.

블러디 로어와 분노를 이용하여 부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엔들리스 레이지 

구분 

기존

변경

1

허리케인 슬래쉬 회전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분노 수치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블러디 로어의 분노 소모 속도가 반으로 줄어듭니다.

블러디 로어 상태에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공격력 증가량 : 20% 

2

블러디 로어 사용 시 치명타 확률이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 증가량 : 30%

-치명타 확률 증가 시간 : 15초 

블러디 로어 상태에서 치명타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치명타 데미지 증가 : 80%

 

블러디 로어 스킬 사용 시 다음 스킬들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인피니티 글레이브, 풀 브레이커, 매드 러시, 디스트로이 

3

번인텐스 사용 시 분노 회복량이 추가됩니다

추가로 일정 시간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추가 분노 회복량 : 50

-공격력 증가량 : 20%

-공격력 증가 지속시간 : 30초 

분노가 50% 이상일 때는 극대노 상태로 들어갑니다.

[극대노]

-데미지 증가 : 100%

-공속 증가 : 200%

극대노 상태일 때 다음 스킬들에 추가타가 타격 당 2타씩 발생합니다.

-토네이도 스매셔, 인피니티 글레이브, 레이지 크로스

(인피니티 글레이브는 블러디 로어 유무에 관계없이 모두 타격 당 2타씩 증가)

 

분노가 50% 미만일 때는 블러디 로어 상태에서 메가어스퀘이크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데미지 증가 : 200% 

 

 

[언브레이커즈]

언브레이커즈는 체력과 분노의 자유로운 호환을 이용해 살아남기 쉬운 생존형 좀비 각인으로 변경이 됩니다(저도 좀비지만 얘는 더 끈질겨요;;)

아마 오래 살아남아야 하는 스테이지에서 빛을 보지 않을까 하네요!

 

언브레이커즈

구분

기존

변경

1

번인텐스 사용 시 네버다이의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쿨타임 감소량 : 10초 

번 인텐스의 쿨타임이 5초 줄어들고 번 인텐스 사용 시 15초간 치명타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치명타 데미지 증가량 : 40% 

2

체력이 50% 미만인 상태에서는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만약 체력이 50%를 초과하게 되면 해당 효과는 사라집니다.

-데미지 증가량 : 20% 

퓨리 인사이트 사용 시 15초간 받는 피해량 감소가 추가적으로 늘어나고 슈퍼아머 상태로 들어갑니다.

-받는 피해량 감소 : 30% 

 

체력이 30% 미만이 되어도 네버다이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3

네버다이 발동 시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과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공격력 증가량 : 10%

-방어력 증가량 : 50%

-공격력과 방어력 증가 지속시간 : 30초 

체력이 50% 이상일 때는 주는 데미지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추가로 캐릭터의 받는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주는 데미지 증가 : 80%

-공격 속도 증가 : 80%

-받는 데미지 증가 : 10%

 

체력이 50% 미만일 때는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방어력 증가 : 80%

 

번 인텐스 사용 시 퓨리 인사이트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그랜드 스파이럴]

그랜드 스파이럴은 빠른 회전을 이용한 대각인으로, 더욱 강해져서 돌아왔습니다!

아마 많은 모험가님들이 나선력 모으기가 다소 힘드셨을 것 같아요ㅠㅠ 그래서 초나선력으로 더욱 쉽게 갈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의 나선력은 시간이 지나면 먼저 사용한 나선력이 풀려 쿨타임이 남아 있음에도 나선력의 개수가 줄어들었는데,

나선력의 개수는 쿨타임이 지속되는 동안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그랜드 스파이럴

구분

기존

변경

1

토네이도 스매셔를 최대 2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토네이도 스매셔가 쿨타임마다 최대 소지 한도까지 충전됩니다.

 

[나선력]

나선력은 11까지 획득 가능하며 수치가 증가할 때마다 육체의 한계를 돌파하게 됩니다.

 

나선력 데미지 증가량 : 5%

나선력 지속시간 : 30초

 

만약 나선력을 최대로 모으게 되면 1분동안 초 나선력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토네이도 스매셔와 스파이럴 스트라이크를 최대 2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토네이도 스매셔와 스파이럴 스트라이크는 쿨타임마다 최대 소지 한도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사용 시 각각 나선력을 1 획득합니다.

 

[나선력]

나선력은 9까지 획득 가능하며 수치가 증가할 때마다 육체의 한계를 돌파하게 됩니다.

만약 나선력을 최대로 모으게 되면 1분동안 초 나선력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나선력 : 데미지 증가 20%, 지속 시간 30초

-초나선력 : 치명타 데미지 100% 증가, 지속 시간 1분

2

스파이럴 스트라이크를 최대 2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럴 스트라이크의 쿨타임마다 최대 소지 한도까지 충전됩니다.

충전된 수만큼은 쿨타임의 제약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메일 스톰 사용 시 나선력을 1 획득합니다.

메일 스톰 사용 시 토네이도 스매셔와 스파이럴 스트라이크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3

허리케인 슬래쉬 스킬 사용 시 일정 회전 수마다 나선의 힘을 1 획득합니다.

분노 사용치 32 이상부터 획득하기 시작합니다. 

허리케인 슬래쉬 스킬 사용 시 일정 회전 수마다 나선의 힘을 1 획득합니다.

허리케인 슬래쉬로 1초간 적을 공격할 때마다 메일 스톰의 쿨타임이 10초 감소합니다. 

 

 

4. 밸런스 변경

인피니티 글레이브의 공격력이 상향됩니다.

1레벨 총 공격력 : 6496% → 7496%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25936% → 29936%

 

 

이상으로 광전사 개편에 대해 설명드린 감성좀비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신 모험가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 좋은 컨텐츠 들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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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그시스 | 19.03.16 10:55 초극업데이트빨리좀요.
    너무느러요.
    길드활성화방향좀요.
  • 찰진대검 | 19.03.12 17:52 그랜드 스파이럴 마지막 건의 드립니다.
    http://hkt.hangame.com/Forum/Board/103256
    밸런스를 고의적으로 편향적으로 하시는데;;
    각자의 장단점으로 밸런스 맞출수있는데도 불구하고
    고의적으로 밸런스를 너무 쏠리게 하는거같네요.
  • 찰진대검 | 19.03.12 22:37 헐ㅋㅋㅋ 지금보니 스파이럴 나선력수급이 2에서 1로 너프먹네ㅋㅋㅋㅋ
  • 좀비블 | 19.03.10 14:46 흡사 댓글도 달던사람만 다는 그래서 크리터 초극보고싶은데 언제 나오죠 사실 초극보단 일러스트가 젤 궁금
  • 다인 | 19.03.10 08:50 시ㅣㅣ발 그술 초극은 또 적당히 끌다가 내년 끝자락에나 하겠네
  • 쉐화 | 19.03.10 00:17 혈뇨도 론도 위주로 한번만 더 손봐주시죠..패시브+신화머리옵변경등등.. 광전 개좋아보이는데?
  • Tobacco | 19.03.09 20:23 그건 그렇고 이펙트들 좀 옛날거로 돌려주시면 안될까요..?
    이펙트들 투명해져가지고 보는 맛이 안나던데..
  • 하얀눈가루 | 19.03.08 21:30 그냥 대충 읽어봐도 현재 광전사보다는 훨씬 조아졋네요.
  • 찰진대검 | 19.03.08 21:44 나선력만 봐도 광전플레이 한시간도 안해본 개발자 같고
    쓸데없는거에 쓸데없는거 덤으로 끼얹은거도 있고
    쓰레기 성능 Ex들 이라던지
    아이디어는 차고넘치는데 귀찮아서 수치딸만 친게 좀 많이 보입니다
  • 찰진대검 | 19.03.08 21:50 일단 엔드리스 3셋이 다 해먹을판인게
    2셋 쿨초만으로도 이점보는게 엄청난데
    3셋 추가타라는 요소가 대각 밸런스 고착화를 완결지어버림
    엔드2언브1이면 7~8초 주기로 매드러시 쓸수있구요

    그어 반해 그만큼 시간 쏟아부었고 유저들이 문제점알려주고 아이디어도 가따바친데 반해
    언브 2셋3셋은 현사냥 메타랑은 동떨어진거고
    그랜드2셋3셋은 엔드리스에 반해 너무 후달립니다.
    3셋옵시 허리케인을 몹에게 9초때려야 메일스톰 사용인데
    허리케인은 평타수준물딜입니다. 당연 딜로스가 나죠
    그랜드3셋은 엔드2셋과 비벼도 후달릴거에요
    나선력은 지금 11스텍도 토네 스파만으로도 엄청 잘모이고 무한연장도 되는데
    메일스톰 수급까진 이해한다쳐도 변경점 없는 물딜허리케인에 궂이 남겨야하나 싶네요
  • 찰진대검 | 19.03.08 21:54 3셋 추가타에 레이지 크로스 있어서 완결판수준인게
    신화상의에서 레이지 크로스가 발사되고
    자체 크로스도 모았다가 2연발 발사가 되서 3발사도 가능해지는데
    그걸 추가타2배로 만든다는거죠 그게 엔드3셋인데
    이미 2셋옵만으로도 타 대각 다 말아먹을수준의 격차
  • 찰진대검 | 19.03.08 21:56 메가어스는 200퍼 추가이니
    오버클럭 26만퍼x3 하면 78만퍼
    이것도 엔드리스 3셋옵입니다 ㅋㅋㅋㅋ
    그에 반해 그랜드는 뭐랍니까 돌+아이?
  • 찰진대검 | 19.03.08 21:38 패치할때 제대로 해달라는거죠 그저 수치딸치면서 떼우지말구요
    지금 밀린 초극캐들이 몇인데 시간 날려가며 했다는 결과 생각보다는 다소 실망도 있고 좋은점도 있는건 사실입니다
    셋다 이전보다 좋아지는건 맞습니다.
  • 달리고달리고 | 19.03.08 21:08 다른건 괜찮은데요 풀브레이커 저스트타이밍좀 같이고쳐 주시면 더좋겠습니다.
    그거가 팟풀이나 영웅던전에서는 렉땜시 타이밍을 잡을수가없어요
    채수빈님이 건의한것처럼 차징시 시간되면 발동되게 변경해주시면 더좋겠습니다.
    시전시간도 빠르고 나름 멋지기도해서 멋으로라도 자주쓰는데 오히려 로어상태가아닐때가 더편하고
    로어상태에서는 저스트타이밍 팟풀이나 영웅던전에서는 다실패되욤~!
  • 찰진대검 | 19.03.08 21:11 전 풀브가따버려버림 것땀시 ㅂㄷ
    투기장에선 자살기이구
  • true민이 | 19.03.08 18:09 천랑주도 이렇게변경해주면좋겠넹... 합일 가자시루스1대당 10초감소...크흡...
  • 쉐화 | 19.03.08 20:22 신합일 현타오는기간이 좀 많이 길죠..
  • 찰진대검 | 19.03.08 17:55 일단 대각은 전보다 다 좋아지는건 사실이나
    대각인 간에 밸런스를 조져놈
  • 찰진대검 | 19.03.08 17:57 문제있는 스킬도 여럿 방치
  • 찰진대검 | 19.03.08 17:44 일부 스킬 개편은 잘한거도 있긴한건 맞음
    허나 템페스트블레이드 물딜,ex부스트 솜부딪히기,고블린도 피하는 다운폴
    쓰레기들 방치해놓고 그마저도 모잘라
    대각인간 밸런스는 완전 페라리랑 봉고랑 4륜자건거 수준이네요
    패치할때 잘하잔거지 귀찬아서 머리굴릴생각은 안하고 아이디어도 유저들이 집어주는데 그거마저 귀찮다고 수치뽕만 덕지덕지 바르고 개편?
  • 찰진대검 | 19.03.08 17:36 아니 나선력모으기가 얼마나쉬운데 나선력모으기가 어려우셨을거같아요 라고 하시는거임 장난똥때림? 전에 제가 기존 스파이럴 토네만으로도 나선력 무한 연장하는거 올렸어요? 안올렸어요???
  • 찰진대검 | 19.03.08 17:40 http://hkt.hangame.com/Forum/Board/102480?page=2&searchType=member&searchKey=찰진대검
    광전사 해보지도 않고 개발한거 눈에 훤하네요
    지금도 잘모이는데 11에서 9로 깍고
    그걸 또 메일스톰으로 또쌓고
    토네 스파 또 초기화 된다는거 추가되면 더 모아진다는건데
    가득찬 항아리에 호수연결해서 계속 물틀어재낀다는건데
    허리케인 나선력수급은 왜또 놔둠ㅋㅋㅋㅋ
  • 광전쨩 | 19.03.08 17:07 광전 관짝에서 벗어나질 못하네
  • 초극광전사 | 19.03.10 22:15 조금만 더 주의깊게 엔들리스대각인에 대해서 읽어보세요.
  • 파룡신도 | 19.03.08 16:32 광순이가 또 개편되네 ㅋㅋ 혈요도 또개편해야할텐데ㅡㅡ
  • 찰진대검 | 19.03.08 17:45 엔드리스 빼곤 개편이 아니고 개판
  • 칠판긁는소리 | 19.03.08 16:12 그랜드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대각인 재밌게 바뀌네요. 메일스톰 마스터한 그랜드특화 스킬트리 한번 짜봐야겠습
  • 찰진대검 | 19.03.08 17:47 보기엔 그럴싸 해서 어빌리티 찍으면 괸찮지않나 생각하는순간 허를 찔리는 개찐따 대각인 인게 보임요
    적을 허리케인으로 9초때려야 메일스톰이 써진다는건데
    그시간에 몹들 찾아가는 서비스로 이미 다 조져버림요
    허리케인을 9초간 때릴동안의 딜로스는 개나줘버림
  • 찰진대검 | 19.03.08 17:48 그렇다고 허리케인의 개똥딜을 보완한 대각인도 아님
    제가 빡치는건 바로 이문제때문임
    나선력 개나소나고블린이나 다 잘채우는데
    허리케인 나선력수급은 있을 가치도 없는뎈
  • 찰진대검 | 19.03.08 17:53 그래서 허리케인 이팩트 구데기된거 되살릴겸 크레이지 카니발추가 해달란건데
    그마저도 개무시하고 없으니 공지전에도 엔드리스 3셋 고착화 예정이었는데
    1셋공증, 3셋추가타로
    이제는 완전 확정나부림
    OR 엔드2+언브1 매드러시 약7~8초 텀두고 사용
  • 냉법란 | 19.03.08 15:43 가라!버서커! 는 다시 관짝으로 보내버리겠다는 의지인가..
  • 찰진대검 | 19.03.08 13:58 ㅈㄹ한다요
  • 찰진대검 | 19.03.08 14:04 대각인간 밸런스 10창난걸
    더 조장하네
  • 강다니엘가즈아 | 19.03.08 14:11 투명광전이 울부짖는대요. ㅋㅋㅋㅋㅋㅋㅋ
  • 찰진대검 | 19.03.08 15:41 엔드리스가 답이고
    그랜드는 재활용품
    언브는 음식물쓰레기 ㅡㅅㅡ;;;

    이전에도 엔드는 좋은거같더니 1셋에이어 3셋도 보완했는데
    그랜드 찌끄래기는 2티어에 토네 스파 쿨초는 무의미하고
    3티어 허리케인 나선수급은 꼰대기질로 그대로 내놓음ㅋㅋㅋㅋ
    허리케인 써서 메일 쿨까라는데 허리케인 딜이 개쓰레기인데
    머 어쩌라는거여
  • 찰진대검 | 19.03.08 15:43 허리케인 쓰는 이유도 모르고 자빠졌는데

    광전사의 문제점을 최대한 보완한다고???
    그런사람이 다운폴 쓰레기는 방치하고
    언브는 그냥 방어 받뎀만 떡칠하고 스킬변경점도 없고
    딜링하는 장치도 없이 내놓음
  • 찰진대검 | 19.03.08 15:44 뇌가 있는사람이 개발한건가 싶음
    딱봐도 밸런스 빈부격차 우주와 내핵수준인데
  • 프로스트로드 | 19.03.12 21:09 애정에서 애증 으로 키우는 광전사로 바뀐지 몇년이었던지....저도 광전버리고 냉기로 갈아탄지가 한참됬는데...찰진대검님께서 문제점을 너무 잘알고 계시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