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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노트

[GM매거진] 아케인 프라임, 출격 준비 완료!

[GM매거진] 아케인 프라임, 출격 준비 완료! [32]

19.08.23 14:15 | 조회 3567

안녕하세요. GM루카입니다.

 

8월 29일 업데이트 예정인 시공간술사 초극 [아케인 프라임]과,

에클레어/크리에이터 밸런스 조정 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시공간술사 초극 [아케인 프라임] 업데이트

    * 시공간술사 밸런스 조정 안내

 

스킬명

변경 상세

space::시공변환탄(t).install(); 

스킬명이 'time::시공변환탄(t).install'로 변경됩니다. 

space::블랙홀.call(); 

마나 소모가 50% 감소합니다. 

Start 디버깅 모드; 

스킬명이 'Stack::디버깅모드(4);'로 변경됩니다.

마나 소모가 100% 감소합니다.

스킬 방식이 변경됩니다.

시공간술사의 스킬을 4회 이상 사용 시 일정시간 동안 시공간술사의 능력이 강해집니다. 

디버깅 모드 효과가 변경됩니다.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더 이상 디버깅 모드가 이동속도를 증가시켜 주지 않습니다. 

space::시공포 연쇄 생성.start(); 

마나 소모가 50% 감소합니다. 

space::중력장제어.set(0.5g); 

마나 소모가 45% 감소합니다. 

space::오류수정자 

마나 소모가 57% 감소합니다.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10%에서 20%로 조정됩니다. 

space::중력장폭주.set(0xff); 

마나 소모가 50% 감소합니다. 

~존재소멸(); 

스킬명이 'space::존재소멸();'로 변경됩니다.

마나 소모가 48% 감소되었습니다.

증폭된 존재소멸의 미사일 속도가 조정됩니다.

증폭된 존재소멸의 타격 속도가 조정됩니다. 

space::연쇄시공변환탄(ob[]); 

마나 소모가 50% 감소합니다.

튕기는 탄환이 조금 더 자유롭게 움직입니다. 

_beginThread(증폭관문,0,args); 

스킬이름이 'space::증폭관문(t);'로 변경됩니다.

마나 소모량이 추가됩니다.

관문 펼치는 속도가 이제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증폭관문의 효과가 추가됩니다.

증폭된 스킬이 자신이 시전한 증폭관문을 추가로 통과할 시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최초 100%가 증가되며 이후 60%씩 합산되어 증가합니다.)

space::차원응축().destroy()

데미지가 20% 증가합니다. 해당 공격은 관문을 통과할때마다 관문을 파괴합니다. 

증폭되는 스킬들이 증폭관문을 통과할 때 관문 수만큼 증폭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time:: 엔트로피집속.move(); 

차원 왜곡포의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가 60% 감소합니다.  

차원왜곡포:Start(); 

스킬이름이 'space::차원왜곡포(7);'로 변경됩니다.

차원 왜곡포의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가 53% 감소합니다.

차원왜곡포의 [물리 속성]이 ‘관통’속성으로 변경됩니다. 

위상중첩[각성]

위상중첩 쿨타임 감소 적용 스킬이 변경됩니다. 

 

 

대각인명

변경 전

변경 후

이벤트 호라이즌 1세트

- 블랙홀을 최대 2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블랙홀의 쿨타임마다 최대 소지 한도까지 충전됩니다.

- 충전된 수만큼은 쿨타임의 제약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 시공응축탄의 장전 횟수가 2회 증가합니다.

- 디버깅 모드 돌입 시, 탄환 장전 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이벤트 호라이즌 2세트

- 중력장폭주의 범위와 지속시간이 증가하며 적에게 추가적으로 경직을 일으킵니다.

- EMP 충격파를 생성한 이후에 넓은 중력장지대를 생성해 적들에게 지속피해를 입힙니다.  

- 시공포 최대 웜홀 생성 개수가 50% 감소됩니다.

- 시공포연쇄생성 데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 웜홀 생성이 더 이상 버튼 누른 상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증폭관문의 쿨타임이 15초 감소합니다.

- '대쉬' 스킬로 증폭관문 통과 시 대쉬 사거리가 증가하며 관문이 파괴됩니다.

- 15초간 양자가속 버프가 걸립니다.

 

[양자 가속]

증폭 가능한 모든 공격을 증폭된 공격으로 강화됩니다. 

이벤트 호라이즌 3세트

- 존재소멸을 원하는 지역 선택해서 사용하게 되며 해당 영역의 적들을 평행 차원으로 이동시킵니다.

- 원래의 차원으로 돌아올 때까지 차원이동한 적은 행동 불가 상태가 되며 원래 차원으로 돌아오는 순간 차원이동의 후유증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습니다.

- 변경되는 존재소멸은 증폭관문의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차원이동 종료 시 공격력: 100%  

- 양자 가속 버프 중 차원왜곡포를 제외한 시공탄 및 시공포유형의 공격이 적에게 히트할 때 마다 양자게이지를 획득 합니다.

- 양자게이지가 1개 이상 있을 경우에 차원왜곡포 사용 시 양자 게이지를 소모하는 강력한 차원왜곡레이저를 발사합니다.

 

- 레이저 대미지 : 차원왜곡포 에너지 공격력의 40%(증폭관문으로 증폭 가능)

- 양자게이지 소모량 : 0.12초당 2

- 차원왜곡레이저 사용시 차원왜곡포 쿨타임 95% 감소

- 발사 도중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취소가 가능합니다.  

데우스 엑스 스페이스 타임 1세트

- 일반 공격 시 시공변환탄이 2발씩 발사되고, 우 클릭 공격 시 2발을 추가로 발사합니다.

변경 사항 없음

데우스 엑스 스페이스 타임 2세트

- 디버깅모드 사용 시 스태이지 내 위상의 뒤틀림에 걸린 적들을 즉시 제자리에 고정시킨 후 일정 시간 뒤에 막대한 피해를 줍니다.

- 폭발 공격력은 기본기 숙련의 영향을 받습니다.

디버깅모드 버프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킵니다.

 

- 최대 고정 시간: 6초

- 기본기 숙련 영향력: 2000%

- 디버깅모드의 버프 지속시간: 60초  

- [space::증폭관문(t);]스킬로 증폭된 기본 공격와 스킬을 맞출 때마다 [space::엔트로피 접속();]의 쿨타임이 0.5초 감소합니다.

- 엔트로피 접속의 총 공격력이 200% 증가합니다.  

데우스 엑스 스페이스 타임 3세트

- 연쇄시공변환탄 사용 시 시전자 전방에 연쇄시공변환탄을 자동적으로 생성하는 차원문을 만들어 냅니다.

- 차원문은 시공간술사가 기존에 생성하던 개수보다 두 배 더 많은 연쇄시공변환탄을 생성합니다.  

[space::시공포연쇄생성().start;]

 스킬 사용 지점에서 자동으로 웜홀을 생성합니다.

 

[space::연쇄시공변환탄(obj[])]

 연쇄시공변환탄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차원문을 생성합니다.

 

[space::엔트로피 접속();]

엔트로피가 5초 동안 시전 범위의 가장 가까운 적 유닛을 따라가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해당 스킬이 히트할 때 마다 아래의 스킬 쿨타임이 1초 감소됩니다.

[space::증폭관문(t);]

[space::존재 소멸();]

[space::연쇄시공변환탄(obj[])]

[space::시공포연쇄생성().start;]  

아카식 레코드 1세트

- 오류수정자 사용시 전방을 연속적으로 공격하는 차원칼날을 소환합니다. 

- 스킬 사용시 쿨타임이 5초 감소합니다.  

변경 사항 없음

아카식 레코드 2세트

- [space::시공포 연쇄 생성.start();] 사용 시 즉시 전방으로 압축된 시공포를 발사합니다.

 

- 공격력: 총 공격력의 200%

- 증폭관문을 통과할 때 해당 시공포가 3발 더 복제됩니다.  

변경 사항 없음 

아카식 레코드 3세트

- 엔트로피 집속이 선택한 지역에 잠시 후 광범위한 폭발을 일으키는 공격형태로 변형됩니다.

- 엔트로피 집속이 생성되는 도중에는 주변 적들의 받는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영향을 주게 됩니다.

받는 대미지 증가량: 10%  

[time::엔트로피집속.move();]

선택한 지역에 잠시 후 광범위한 폭발을 일으키는 공격형태로 변형됩니다.

 

[space::증폭관문(t);]이하의 스킬 사용시 정면에 있는 관문 앞에 추가적인 관문이 생성됩니다.

[Space::시공포 연쇄 생성.start();],[space::존재소멸();],[space::연쇄시공변환탄(obj[])]

(관문의 지속시간은 스킬 레벨 지속시간과 동일합니다.)  

 

 

    * 시공간술사 초극 [아케인 프라임] 추가 안내

 

스킬명

상세

space::고대 오류 수정자(t).install(12); 

시공간 술사의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고대 오류 수정자를 소환합니다.

 

기계 소환에 성공하면 시공간술사는 즉시 강화 디버깅 모드로 즉시 돌입합니다.

강화 디버깅 모드가 존재하는 동안 디버깅 모드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적 받는 피해 증가량 : 20%

피해량 적용 범위 : 20m

강화 디버깅모드 공격력 증가량 : 60%(레벨당10%증가)

지속시간 : 12초 

space::차원균열().insert(); 

스킬 사용 지점에 균열을 강제로 열어 주변에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마우스 좌클릭을 할 때마다 균열 생성 시간이 단축됩니다.

적의 슈퍼아머를 파괴합니다.

 스킬 적중 시 마다 적에게 ‘시간 왜곡’ 디버프를 시전합니다.

 

[시간 왜곡]

적 공격속도 감소 : 80%

적 이동속도 감소 : 80%

지속시간 : 1초 

space::차원응축().destroy() 

강제로 균열을 응축시켜 차원 구체를 생성하여 발사합니다

차원구체는 일정거리를 전진한 뒤, 구체가 폭발하며 주위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사라집니다. 

time::시공응축탄(t).install(); 

시공 변환탄을 5발을 응축시켜 강력한 응축탄을 발사합니다.

최대 3발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탄환 충전 시간 : 2초

 

탄환이 더 이상 유도가 되지 않습니다.

탄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에클레어 밸런스 조정 안내

 

스킬명

상세

스킬 공통

모든 스킬의 SP 소모가 4 감소합니다.

[대각인] 소드마스터 3세트

- 신규 기능 추가

[소드 마스터] 3세트에서 [헤븐즈 게이트 오브 블레이드] 버프 상태에서 [엑스트라 슬래쉬]를 사용하면 버프 유지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인피니티 소드 러쉬 

- 공격력 84,000% → 122,500%

오버 엣지 

- 지속 시간 10초 → 15초

오버 엣지 마스터리 

- 2Lv: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20% → 35%

- 4Lv: 대미지 증가 3% (최대 10중첩) → 대미지 증가 15% (최대 4중첩)

헤븐즈 게이트 오브 블레이드 

- 4Lv: 스킬 지속 시간 6초 증가 → 스킬 쿨타임 30초 감소

 

 

* 크리에이터 추가 조정 안내

 

스킬명

상세

[대각인] 기초튼튼 1세트

- 신규 기능 추가

특정 스킬이 슬로우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준다.

- [슈레드 회전톱]으로 주는 데미지가 200% 증가

- [MG-35 기관총]으로 주는 데미지 50% 증가 

[대각인] 기초튼튼 2세트

- 신규 기능 추가

[MG-35 기관총]의 쿨타임 10초 감소

[대각인] 기초튼튼 3세트

- [가열 상태] 공격력 증가량: 100% → 150%

 

 

8월 29일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영역

  • 천율냉마 | 19.08.30 00:50 아 블랙홀 2번사용 아쉽다.....
  • 게이모델 | 19.08.26 19:58 냉기 일러는 메갈 묻어서인가 개같았는뎅..
  • 시루스와함께춤을 | 19.08.26 12:37 중력장폭주 네임드랑 보스몹에 스턴 적용 좀 되게 해주시면 안되나요?
    PVP에서도 스턴이 되는 스킬인데 PVE에서 안되게 해놓은 건 쵸큼..;;; 전부터 건의할까 했던 건데
  • 비영신1 | 19.08.24 19:59 시공 버그 많던데....
    해볼만 하려나 !? !? !?
  • 서리바람설인 | 19.08.24 17:09 복귀각 날카롭다;
  • 서리바람설인 | 19.08.24 17:16 시공포 웜홀이라는게 이벤트2랑 데우스3설명에서 보이는데 이 패치 이전에 따로 추가된건가요?
  • 서리바람설인 | 19.08.24 17:17 그리고 데우스2 개선후부분에 엔트로피 집속/접속 오타 확인부탁바랍니다
  • 시루스와함께춤을 | 19.08.24 09:42 초극까지 하면 고대 오류수정자를 기존 오류수정자와 별도로 습득하는 건가요? 그보다는 기존 오류수정자 자체를 고대 오류수정자로 변환하면 더 좋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 시루스와함께춤을 | 19.08.24 09:30 시공축퇴가 혹시 있나 봤는데.. 초극스킬 중에 없네요. ㅎ 없애버리기에는 괜찮은 스킬이었던 거 같은데
  • 서리바람설인 | 19.08.24 17:41 축퇴 아쉬운데 그래도 차원균열에 기대를 걸어봅니다ㅎ
    상호게이지에 영향어떻게받는지 봐야겠지만 디버프량이 어마어마하네요
  • 축협우유 | 19.08.27 02:01 지속시간 1초인데 의미있나요?
  • 서리바람설인 | 19.08.27 06:27 상호게이지 무시하고 1초짜리를 연발로 6~8타 쏘는거같은데
    충분히 보스몹 견제 될거 같아서요 ㅎ
  • l아라크드l | 19.08.24 01:33 드디어 나오는구나.. 많이 기다렸다
  • LkasA1 | 19.08.23 23:08 리나 각인 빨리좀해주셈
  • 찰진대검 | 19.08.23 22:11 그런데 블레이드 워크 연성검에서 빼자는건 실현 불가능인가용?;;
  • RedTimE | 19.08.23 21:58 8월 29일 시공간술사 업데이트 시 다른 이벤트 예정은 없으신가요? 예를 들어 펫 등 구매할 의향있습니다.
  • RedTimE | 19.08.23 21:57 다만, 시공간술사 특징 상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이에 대한 개선 부탁드립니다.
  • RedTimE | 19.08.23 21:56 기대하고 있습니다!~~~
  • 찰진대검 | 19.08.23 21:45 전자게이 덮치는 맛이 있겠군
  • 14678910 | 19.08.23 21:41 빅뱅 대성, 태양이냐
  • 칠판긁는소리 | 19.08.23 18:44 퍄퍄퍄 감자함니다 열시미 일한다 오렘!
  • 토토샷 | 19.08.23 18:42 에꾸레기...홧팅..@,.@
  • 프린세스리나 | 19.08.23 16:04 이젠 에뀨의 시대다. 참고 기다린 보람이있군
  • 엔젤캐논 | 19.08.23 15:32 수알못이라 그런데 마나 소모가 100% 감소면 마나 소모가 없다는 소리인가요?
  • 깔깔한여성 | 19.08.23 15:23 에클이 이왕 손보시는고 렉좀 줄여주세용,,ㅠㅠㅠㅠ
  • 빨노핑 | 19.08.23 21:46 렉걸림?
  • 칠판긁는소리 | 19.08.24 17:31 렉 전혀업슴니다
  • 깔깔한여성 | 19.08.24 21:34 너무하시네요, 에클이 파티시 레첼,티란 개오지게 렉작살인디,헤븐츠 ,, 연성금후에,, 컴 사양이 엄청 좋나 보네요,, 렉없서지면 서로 좋을텐데 댓글 실망인데요,,
  • 서리바람설인 | 19.08.25 18:05 저도 렉 심해서 집에서는 하기 힘듬 ㅋㅋ
  • LadyGuns | 19.08.26 12:08 에클로 렉걸리면 컴터가 도대체 얼마나 고대유물이란건지 공감불가
  • 축협우유 | 19.08.27 02:05 그쪽 컴은 ㅈㄴ게 고사양 이라 랙안걸려도 최소한 파티하는 파티원 에클은 랙오질텐데요.. 파티 전혀 안하는 사람이면 ㅇㅈ
  • 성황재헌 | 19.08.23 14:47 헠헠 아케인 프라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