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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노트

[개발노트] (추가) PvP 밸런스 조정 및 전사&격투가 밸런스 조정 안내

[개발노트] (추가) PvP 밸런스 조정 및 전사&격투가 밸런스 조정 안내 [42]

18.07.27 15:37 | 조회 7363

안녕하세요. 크리티카입니다.

 

8월 2일 적용될 예정인 전사&격투가 밸런스 조정과 PvP 밸런스 조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전사&격투가 밸런스 조정 사항 안내

 

   * 광전사

     - 기간틱 풀 스윙

       → 1레벨 총 공격력 : 5000% > 625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21200% > 29182%

     - 드라이브 슬래셔

       → 1레벨 총 공격력 : 1998% > 255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0638% > 16320%

     - ​템페스트 블레이드

       → 1레벨 총 공격력 : 2930% > 3000%

       → 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4130% > 15640%

     - ​풀 브레이커

       → 1레벨 총 공격력 : 6666% > 7333%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20524% > 24870%

     - ​매드 러시

       → 1레벨 총 공격력 : 19994% > 260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37583% > 71760%

     - ​메일 스톰

       → 1레벨 총 공격력 : 33000% > 345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48840% > 80850%

     - ​와일드 크래쉬

       → ​1레벨 총 공격력 : 7000% > 125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0780% > 23750%

     - ​체인 쏘우

       → 돌진 공격 이후에 바로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

     - ​디스트로이

       → 적을 뚫지 않도록 변경.

       → 무적 시간이 애니메이션보다 짧았던 현상 개선

       → 1레벨 총 공격력 : 6664% > 8328%

       → 스터 레벨 총 공격력 : 27464% > 40776%

     - ​다운폴

       → 1레벨 총 공격력 : 10500% > 13125%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52080% > 65100%

     - ​레이지 크로스

       → 1레벨 총 공격력 : 3680% > 563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7760% > 32670%

 

   * 마검사

     - ​검.섬관광

       → 스킬의 총 공격력 툴팁이 [일섬베기] 공격력의 3배로 표시되어 있던 부분을 1배로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일섬베기 1레벨 공격력 : 2000% > 3000%

       → 일섬베기 19레벨 공격력 : 9560% > 15960%

     - ​파.혼검기 

       → 1레벨 총 공격력 : 1170% > 1950%

       → 19레벨 총 공격력 : 8010% > 12390%

       → 19레벨 자원 소모량 : 17 > 19 

       → 스킬 사용 중 연옥파.추를 사용하면 최대 단계의 연옥파.추를 사용한다.

     - ​연옥파.추

       → 17레벨 총 공격력 : 6636% > 13068%

       → 17레벨 자원 소모량 : 20 > 27

     - ​광란혼.멸

       → 16레벨 총 공격력 : 8628% > 16008%

       → 16레벨 자원 소모량 : 26 > 33

     - ​천십자참.극

       → 1레벨 총 공격력 : 7689% > 13050%

       → 12레벨 총 공격력 : 17391% >30969%

       → 1레벨 자원 소모량 : 31 > 33

       → 12레벨 자원 소모량 : 70 > 78

     - ​귀속잔영.윤

       → 1레벨 총 공격력 : 5940% > 10740%

       → 11레벨 총 공격력 : 13290% > 29490%

       → 1레벨 자원 소모량 : 30 > 27

       → 11레벨 자원 소모량 : 67 > 74

     - ​천도승천.참

       → 1레벨 총 공격력 : 11148% > 15400%

       → 9레벨 총 공격력 : 19164% > 43112%

       → 1레벨 자원 소모량 : 56 > 39

       → 9레벨 자원 소모량 : 96 > 108

     - ​귀도흡인.삭

       → 1레벨 총 공격력 : 32691% > 37500%

       → 7레벨 총 공격력 : 40521% > 73500%

       → 1레벨 자원 소모량 : 197 > 132

       → 7레벨 자원 소모량 : 244 > 258

     - ​진.극참

       → 1레벨 총 공격력 : 48711% > 55800%

       → 2레벨 총 공격력 : 50269% > 70084%

       → 1레벨 자원 소모량 : 341 > 324

       → 2레벨 자원 소모량 : 352 > 407

     - ​파.혼검섬 

       → 1레벨 총 공격력 : 4774% > 7050%

       → 19레벨 총 공격력 : 25402% > 30270%

       → 1레벨 자원 소모량 : 29 > 43

       → 19레벨 자원 소모량 : 153 > 182

       → 반격 공격력 : [일반 공격력]의 150%  > [일반 공격력]의 200%

     - ​월광.참 

       → 1레벨 총 공격력 : 4666% > 14466%

       → 17레벨 총 공격력 : 22586% > 61666%

       → 1레벨 자원 소모량 : 24 > 29

       → 17레벨 자원 소모량 : 113 > 124

       → 차징 시간 동안 슈퍼아머 상태가 최대 1초에서 2초까지 되도록 한다.

     - ​공아.추풍 

       → 1레벨 총 공격력 : 6000% >11000%

       → 11레벨 총 공격력 : 25200% > 50600%

       → 1레벨 자원 소모량 : 43 > 42

       → 11레벨 자원 소모량 : 177 > 193

       → [공아 검기] 및 [추풍 검기]는 총 공격력에 포함이 안되도록 변경됩니다.

       → 검기 공격력은 베기 공격력의 25%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추가 사용 시, 액션 변경 시간이 0.5초에서 0.37초로 감소합니다.

→ 스킬 추가 사용 후 딜레이가 0.14초 감소합니다.

 

   * ​폭마

     - ​폭열파쇄

       → 1레벨 총 공격력 : 1706% > 2933%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5018% > 11789%

       → 1레벨 자원 소모량 : 4 > 5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11 > 18

     - ​비염 축지타

       → 1레벨 총 공격력 : 2250% > 3733%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5210% > 25225%

       → 1레벨 자원 소모량 : 5 > 6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31 > 41

     - ​포도환타

       → 1레벨 총 공격력 : 3592% > 8566%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2898% > 37240%

       → 1레벨 자원 소모량 : 8 > 9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26 > 38

     - ​승천포

       → 1레벨 총 공격력 : 2332% > 30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1292% > 14520%

       → 1레벨 자원 소모량 : 5 > 7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23 > 30

     - ​강룡맹착

       → 1레벨 총 공격력 : 5532% > 7332%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9676% > 33124%

       → 1레벨 자원 소모량 : 17 > 15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60 > 67

     - ​폭염패기

       → 1레벨 총 공격력 : 3374% > 625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2284% >23110%

       → 1레벨 자원 소모량 : 11 > 13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37 > 47

     - ​비천유성락

       → 1레벨 총 공격력 : 5150% > 975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5862% > 35100%

       → 1레벨 자원 소모량 : 21 > 20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64 > 71

     - ​겁나반격

       → 쿨타임 : 40초 > 32초

       → 1레벨 총 공격력 : 12066% > 152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25860% > 36595%

       → 1레벨 자원 소모량 : 49 > 46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104 > 110

     - ​전나화산권

       → 1레벨 총 공격력 : 11988% > 15282%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31698% > 52542%

       → 1레벨 자원 소모량 : 60 > 48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159 > 163

     - ​룡권환착

       → 1레벨 총 공격력 : 6000% > 1315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20400% > 47862%

       → 1레벨 자원 소모량 : 31 > 33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103 > 120

     - ​관착두두타

       → 1레벨 총 공격력 : 38324% > 39644%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49148% > 79508%

       → 1레벨 자원 소모량 : 230 > 159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295 > 319

     - ​용암분화

       → 1레벨 총 공격력 : 7875% > 1197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2060% > 20610%

       → 1레벨 자원 소모량 : 48 > 48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73 > 83

     - ​과열 포격

       → 1레벨 총 공격력 : 52458% > 69895%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56231% > 81074%

       → 1레벨 자원 소모량 : 315 > 329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338 > 382

     - ​마신강하 

       → 쿨타임 : 30초 > 20초

       → 1레벨 총 공격력 : 10500% > 160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32540% > 59200%

       → 1레벨 자원 소모량 : 64 > 57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196 > 208

       → 아머의 실루엣이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점프 전, 무적 상태가 됩니다. 

     - ​멸신포

       → 1레벨 총 공격력 : 7000% > 75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26110% > 33825%

       → 1레벨 자원 소모량 : 36 > 32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131 > 143

     - ​제왕파동

       → 쿨타임 : 25초 > 12초

       → 1레벨 총 공격력 : 7500% > 80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30892% > 32960%

       → 1레벨 자원 소모량 : 16 > 17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62 > 66

 

   * ​성황

     - 별들목

       → 1레벨 총 공격력 : 1332% > 1866%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5932% > 14102%

       → 1레벨 자원 소모량 : 2 > 2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6 > 9

     - 미리내

       → 1레벨 총 공격력 : 1466% > 1633%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7538% > 9522%

       → 1레벨 자원 소모량 : 3 > 4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16 > 20

     - ​마파람

       → 1레벨 총 공격력 : 2133% > 2133%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9129% > 10581%

       → 1레벨 자원 소모량 : 5 > 5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19 > 22

     - ​돌개바람

       → 1레벨 총 공격력 : 3200% > 44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3440% > 32560%

       → 1레벨 자원 소모량 : 7 > 5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27 > 33

     - ​아스라이

       → 1레벨 총 공격력 : 3200% > 38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3440% > 19700%

       → 1레벨 자원 소모량 : 7 > 6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27 > 30

     - ​꼬리별

       → 1레벨 총 공격력 : 1859% > 682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6578% > 24552%

       → 1레벨 자원 소모량 : 4 > 6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14 > 20

     - ​산돌림

       → 1레벨 총 공격력 : 9000% > 12648%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31242% > 50862%

       → 1레벨 자원 소모량 : 28 > 27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94 > 107

     - ​온새미로

       → 1레벨 총 공격력 : 9000% > 1075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29240% > 56430%

       → 1레벨 자원 소모량 : 28 > 19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88 > 96

     - 별오름

       → 1레벨 총 공격력 : 15000% > 1875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47400% > 63750%

       → 1레벨 자원 소모량 : 46 > 47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143 > 160

     - 들찬별​

       → 1레벨 총 공격력 : 11990% > 18326%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31394% > 51326%

       → 1레벨 자원 소모량 : 36 > 39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95 > 108

     - 안다미로

       → 1레벨 총 공격력 : 18000% > 198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42300% > 50680%

       → 1레벨 자원 소모량 : 73 > 70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170 > 178

     - ​큰마루

       → 1레벨 총 공격력 : 20000% > 486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23600% > 70470%

       → 1레벨 자원 소모량 : 101 > 88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119 > 127

     - ​별 부수기

       → 1레벨 총 공격력 : 53333% > 800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66133% > 117120%

       → 1레벨 자원 소모량 : 320 > 281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397 > 410

     - ​쏟아지는 별

​       → 1레벨 총 공격력 : 79995% > 80490%

       → 추가 레벨당 증가되는 공격력 : 79995% > 96600%

       → 1레벨 자원 소모량 : 480 > 483

     - ​쏘아내는 별

       → 1레벨 총 공격력 : 5000% > 8333%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22600% > 37659%

       → 1레벨 자원 소모량 : 11 > 11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46 > 49

     - ​모라기

       → 1레벨 총 공격력 : 5495% > 6622%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8200% > 24101%

       → 1레벨 자원 소모량 : 11 > 12

       → 마스터 레벨 자원 소모량 : 37 > 41

 

(추가) 

     - ​대각인 [길라잡이]

       → ​2세트

            * 기존: 천도의 단계가 2단계로 고정됩니다. 자신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공격속도 10%, 이동속도 10% 증가로 바뀝니다.

            *​ 변경: [산돌림]을 최대 2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온새미로] 사용 시, 무적 상태가 됩니다.

       → ​3세트

            * ​기존: 산돌림의 공격력이 절반으로 감소하고, 쿨타임 또한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 ​변경: [안다미로] 폭발 공격력이 700% 증가합니다. / 천도 3단계, 큰마루 유지 시, [안다미로]의 쿨타임이 2초씩 감소합니다. (쿨타임 1초)

     - 대각인 [시나브로]

       → ​1세트

            * ​기존: 온새미로의 주박에 묶여있는 동안 0.5초마다 데미지를 입습니다.

            * ​변경: [온새미로] 사용 시, [마파람]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 ​2세트

            * ​기존: 꼬리별, 아스라이 시전 시 천도 범위내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변경: [마파람] 사용 시, [돌개바람]의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 ​3세트

            * ​기존: 꼬리별이 적들에게 적중 시 들찬별의 쿨타임이 2초 감소합니다.

            * ​변경: [산돌림]의 내려찍기 공격 성공 시, [들찬별]의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들찬별] 사용 시, [돌개바람], [마파람], [온새미로]의 쿨타임이 50% 감소합니다.

     - 대각인 [가온누리]​

       → ​1세트

            * ​기존: 별들목, 마파람, 미리내 사용 시 15초간 자신의 데미지 및 데미지 감소 2%증가합니다. (최대 10중첩)

            * ​변경: 별들목, 마파람, 미리내 사용 시 15초간 자신의 데미지 및 데미지 감소 4%증가합니다. (최대 5중첩 : 시간 갱신형)

       → ​2세트

            * ​기존: 돌개바람, 아스라이, 꼬리별 사용 시 15초간 자신의 데미지 및 데미지 감소 2%증가합니다. (최대 10중첩)

            * ​변경: 돌개바람, 아스라이, 꼬리별 사용 시 15초간 자신의 데미지 및 데미지 감소 4%증가합니다. (최대 5중첩 : 시간 갱신형)

 

   * ​흑제

     - 돌진 찍기

       → 1레벨 총 공격력 : 3333% > 355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3989% > 25134%

     - 신속권 

       → 1레벨 총 공격력 : 10000% > 128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36000% > 54400% 

     - ​철산고

       → 1레벨 총 공격력 : 10000% > 130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35000% > 45500% 

     - ​난무

       → 1레벨 총 공격력 : 13329% > 2133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45297% > 70434% 

     - ​흑화

       → 1레벨 총 공격력 : 20000% > 316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23600% > 45820% 

     - ​절대 강타

       → 1레벨 총 공격력 : 53332% > 620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66132% > 80848% 

     - ​암정각

       → 1레벨 총 공격력 : 3500% > 400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2460% > 16800% 

     - ​흑쌍장

       → 1레벨 총 공격력 : 4994% > 759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22979% > 29700% 

     - ​신속 찌르기

       → 1레벨 총 공격력 : 4166% > 8833%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19166% > 31483% 

     - ​암속권

       → 1레벨 총 공격력 : 15000% > 15750%

       → 마스터 레벨 총 공격력 : 53400% > 56070%

 

 

 

 ▣ PvP 밸런스 조정 안내

 

안녕하세요.

PvP토너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개발자 얀트맨입니다.

 

이번에는 PvP 토너먼트에 참여&관전 하시는 모든 분들의 관심사 중 하나일 것으로 보여지는 PvP 밸런스 수정사항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PvP도 기존 플레이 방식에 최대한 영향이 가지 않도록 하였으며,

이전과 동일하게 “편리하게 선공을 잡을 수 있는 스킬의 공격 범위 & 스킬 공격력” 에 대한 수정이며,

이번에 추가된 사항으로는 이동과 관련된 스킬이 추가로 수정되었습니다.

(PvP에 대한 수정사항이며, PvE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PvP 밸런스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는 만큼 당장에는 만족하지 못하는 부분들도 있겠지만,

최종적으로는 많은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해당 내용은 현재 개발 중인 내용으로, 상세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PvP 에서만 적용되는 내용으로, PvE 효과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공통 변경 사항

     - ​아래 스킬이 더 이상 벽을 관통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그림자술사] 크라첸 킨하켄, 샤텐 크라츠, 샤텐 그리프, 게슈펜스트 하켄

       → [냉기술사] 초극빙결포

       → ​[헤일로메이지] 엔젤 캐논(헤일로), 네메시스 체인(기본/헤일로), 인피니트 아포칼립스 블레스터 (기본/헤일로)

 

 * 크리에이터

     - ​앵커 슈터​: 슈퍼 아머가 추가됩니다. (이 내용은 PvE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M-2 바주카​: PvP 공격력이 100% 에서 150%로 조정됩니다.

     - ​M-4 ​박격포​: PvP 공격력이 100% 에서 200%로 조정됩니다.

     - ​슈레드 회전 톱: 선행 쿨타임 30초가 삭제됩니다.

     - ​매지컬 호른: [왼쪽 클릭] 경직 시간이 증가합니다. (이 내용은 PvE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홍령

     - 공중 공격: [오른쪽 클릭] 이동 거리가 40% 감소합니다.

     - ​궁극간지살: 더 이상 대상을 경직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그림자술사

     - ​특수기. 둥켈 팡잔유도 기능이 삭제됩니다.

     - ​카노네 스툼빈드​: PvP 공격력이 80% 에서 35%로 조정됩니다.

     - ​둥켈 크빌: 첫 번째 타격의 판정 크기가 감소합니다.

     - ​크라첸 킨하켄: 판정 크기가 감소합니다.

 

​ * 에클레어

     - ​난사: 첫 번째 타격의 판정 높이 및 두 번째 타격의 판정 높이,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스파이럴 쵸퍼: 적을 보다 잘 당기도록 개선됩니다.

     - ​팬텀 블레이드: 공격 실패 시에도 일정 시간동안 슈퍼아머가 지속되도록 변경됩니다. (이 내용은 PvE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천랑주

     - ​낙뢰일격: [천랑주일 경우] 순간이동 거리가 50% 감소합니다.

     - ​뇌광일섬: 공격 중에는 슈퍼아머 상태가 해제됩니다.

     - ​천랑 공명: PvP 공격력이 75% 에서 35%로 조정됩니다.

     - ​합일.천녀 뇌격: 더 이상 대상을 경직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혈요화​

     - ​블러디 로젠 크라운: 세 번째 공격만 슈퍼아머를 파괴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공중 공격 시에는 슈퍼아머 파괴 효과가 삭제됩니다.)

 

 * 암살자

     - ​블랙 사이클론 블레이드: PvP 출혈 중첩 대미지가 20%에서 5%로 감소합니다.

 

 * 체술사

     - ​냥퍼컷: 기존 무적에서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사냥 개시! 고양이 춤☆: 더 이상 대상을 경직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흑제

     - ​공중 공격: [왼쪽 클릭] 이동 거리가 40% 감소합니다.

     - ​마옥강화​: 특수 대시를 연속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뇌쇄나찰

     - ​꿈의 구속♥: 일반 공격의 두 번째, 세 번째 공격 시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길들여볼까?: [유린태세] 기존 무적에서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요염자태]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나에게 안겨~​: [유린태세] 기존 무적에서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요염자태]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앞으로도 보다 개선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크리티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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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찰진대검 | 18.08.09 02:56 광전사 ㅆ1벌 이딴걸 상향이라고 ㅊ ㅕ 시부리쌋네
  • 찰진대검 | 18.08.09 02:57 이 빡대갈들은 어빌리티로 밸런스 이미 십창난걸 생각도 안쳐하고
    정작 캐릭터 스킬 돌아가는 쿨이라던지 성능이나 판정등도 개뿔도 ㅊ ㅕ모르면서 그냥 똥싸놓은거마냥 호작질 해놓은게 상향이라고하네
  • 찰진대검 | 18.08.09 02:58 이러니 월급 루팡이라는 소리 쳐듣지
  • 광부 | 18.07.30 23:32 크리에이터 pvp도 좀 제대로 바꺼주세요
    슈팅스타 - 냉기 빙하폭격처럼 상대방 끌고 올 수 있게
    MG-35기관총 - 쓰는순간부터 슈아로
    티어1.화염작렬 - 엘페처럼 시전 후 바로 캔슬 될 수 있게
    씽크빅 - 파천 마검.개안이랑 그림자술사 아우스바이더스처럼 무적 지속시간 1초로
    M-4 박격포 - 벽에 붙어있으면 안보여서 못쓰니 구도수정

    헤일로 메이지는 콤보가 너무 힘들어요
  • 반피 | 18.07.29 20:18 헤일로 메이지나 뜯어고쳐라.
  • 파룡신도 | 18.07.28 14:42 요란두 퍼뎀 올려줘~~~~~~~~~혈요 대각인두 상향시켜달란말이다!!!!!!!!!!!!!!!!!!!!!!!!!!
  • 네크로멘서dak | 18.07.28 13:53 진짜 밸런스패치할꺼면 광전사좀 제대로패치해보삼
  • 네크로멘서dak | 18.07.28 13:53 광전사 말로만 상향이지 해보면 ㅅㅂ 다른캐들보다도 더못한게 광전사임
  • 어기야차 | 18.07.28 13:37 폭마 개축지타는 딜상향이없네요 ㅜㅜ 그거가주딜로쓰고잇는뎅
  • 메이지류 | 18.07.28 12:47 정말 광전사 해보기나 하고 한거냐?
    난 정말이지..개발팀에 광전사 하는사람 하나도 없다고 생각된다.
    지금 너그들이 이번에 패치하는 광전사. 패치하기전의 마검사보다 못해. 성능이.
  • 이퀼로스 | 18.07.28 11:56 마검사 반격기 pvp 에서 안되는 버그는 안잡아줍니까?
  • 슈카리 | 18.07.28 05:49 레이첼에서 메일스톰써봐라 메일 다 돌리기도 전에 부활석을 써야 하는 상태를 볼수 있다..
    퍼댐을 저따위로 올릴꺼면 스킬 발동시 무적이나 경직이나 뭔가 부가효과라도 줘야지

    지난번 기획자하고 개발PM 다시 불러요 방송한번 더 갑시다 도대체 대가리에 뭐가 들었는지좀 봐야겠음
  • 시온레미 | 18.07.27 22:48 와 패치 해놓은 거 봐라ㅋㅋㅋ
    근본적으로 고쳐야 될게 하나도 안 고쳐져 있는데 무슨 밸런스 패치냐 ㅋ
    광전사 퍼뎀만 올려서 해결이 된다 생각하냐 진심으로
    다른 캐릭터들을 봐라 주력기 데미지가 어떻게 박히는지
    10초도 안되서 10만씩 뽑는다
    근데 광전은 스파이럴 스트라이크 다 맞춰도 그렇게 딜이 안되는데
    뜬금없이 매드러쉬나 메일 스톰을 올리질않나
    나머지는 퍼뎀 그리 올리지도 않았네 ㅋㅋ
    광전 써보기나 하고 패치를 해라 진짜
  • 포인트나인 | 18.07.27 21:13 밸런스 패치한다 해서 기대했더니 참 ㅋㅋㅋ
    게임 밸런스 정말 환상적으로 맞추시네요 ㅋㅋㅋ
  • 시온레미 | 18.07.27 22:48 그러게나 말이에요 ㅋㅋㅋㅋ
  • 포인트나인 | 18.07.27 21:11 아니 광전사 패치 내용이 왜 이따굽니까;;
    밸런스 패치라고 해놓고는 스킬 퍼뎀만 올려놓고 그렇다고 눈에 띄게 많이 올린것도 아니고 콩알 만큼 올려놓고는
    주력기가 매드러쉬? 광전사 주력기는 스파이럴 스트라이크로 알고있습니다만?
    지금 광전사 대각인 개판인거 모르십니까? 그렇게 자기 회사 게임에 관심이 없어요?
    밸런스 패치를 할꺼면 똑바로 해야지 이따구로 해놓으시면 안되죠
  • 라이트블링어 | 18.07.27 21:08 진짜 전사 기술 데미지 조금올린거로 개편이라하나.. 이런거 10분이면 생각하겠다.
  • 찰진대검 | 18.07.27 21:09 10분도 아까워요 3분 ㅋㅋㅋ
    삽분카레마냥 밸페하기~~
  • 포인트나인 | 18.07.27 21:12 에이 3분도 안걸리죠.저거 퍼뎀 쬐끔 올려놓은건데 30초면 생각하겠는데;;
  • 라이트블링어 | 18.07.27 21:15 몇달동안 기다리게 해놓고서 하는 패치 내용이 데미지 상향조금 거기다 그상향 기술은 생존기로 쓰는거라니...
  • 시온레미 | 18.07.27 22:49 괜히 기대만 잔뜩하게 하고는 이렇게 뒤통수를 쳐버리네요 ㅋㅋ
  • 크리팅카 | 18.07.27 20:54 광전 다시 밸패 해여 밸패 한거같지도 않은대 밸패 해놧다고
    물론 광전 퍼뎀올린는것도 현 시점에서 중요
    하지만 퍼뎀 조금올리면 더 올리던가 하던지 쨀끔 올리고
    그게 밸패인가 광전 지금 각인이랑 더 손좀 바야할거같은대
  • 찰진대검 | 18.07.27 20:10 루카님 매드러시가 주력기라구욧?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정원시절때 생각 그대로신듯 ㅜㅜ
  • 찰진대검 | 18.07.27 20:13 다운폴은 스킬쿨이랑 3타돌진이라는게 문제인데 수치만 올리고 아몰랑 하는 ㅜ준 오졌구요 남캐릭은 관심 개뿔도 없으니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고 걍
    아 귀찮으니까 퍼뎀만 올리고 치우자 수준 오졌구요;

    매드러시는 퍼뎀만 늘리면 뭐합니까 쿨타임이 60초라서 사용할 기회를 많이 못만드는데 ㅡㅡ;;;
  • 찰진대검 | 18.07.27 20:14 넘들캐 초극스킬은 15~25초로 5~10만퍼 때려 박을때
    광전은 35초 40초?로 5~6만퍼 때리고 앉았네요 깔깔깔
    다운폴은 로어모드중에선 바로 까올리는 한타로 몰빵 해줘도 모자를판에...
  • 찰진대검 | 18.07.27 20:28 나같은 일반인도 아이디어는 겁나 많은데
    게임개발자가 저정도 수준이면 그냥 일하기 싫다 이거지 뭐
    퍼뎀만 올려놓고 밸페 완성~!!
    창조발페 크.... 헬뽕에 취한닷
  • 살벌한깜시 | 18.07.27 18:58 광전스킬 쓰잘때기 없는거만 업 했네..하여튼....
  • 매우찰진엉덩이 | 18.07.27 18:22 흑제는 딜 자체가 큰 ~ 문제는 아닌데 ... 돌진찍기 비영격 파진각 밖에 쓸게 없는 스킬 구조상의 문제인데 딜만 늘린다고 해결 되는건지 참 ...
  • 천도성황 | 18.07.27 17:31 PvP 내용 중 성황에 관련된 게 단 하나도 없다는 게 황당하기 그지없네요.
    천도가 적에게 뻔히 보이는데 성황은 항상 위치가 발각된 상태로 PvP를 해야 되나요?
    게다가 산돌림이나 모라기같이 이동하면서 공격하는 스킬들과 몇몇 초극 스킬들 위치 렉 있는 것도 안 고치셨네요?
    PvP에서 1초의 차이가 어마어마한데 위치 렉 하나 때문에 그 1초의 순간에 연계가 안돼서 적에게 반격당하는 기분 알고는 계신가요?
    모라기는 심지어 무적 판정이라 돼있음에도 불구하고 올려 차기 첫 타에서 피격 당하면 바로 끊기는데 이런 부분들 대체 왜 안 고치시는 건가요?
    답변 좀 해보세요 얀트맨님. 정말 이대로 성황 죽이실 거예요? 저도 항상 한 캐릭터 가지고 왈가왈부하기 지치고 짜증 납니다. 제발 제대로 좀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쟁반던진오붕 | 18.07.27 16:55 나와봐야 알겠지만..
    그술 pvp 예상
    1. 벽뚫이 예전처럼 시야 확보로 변경될듯..
    2. 알터 스킬이 벽에 붙어서 쓰면 적이 타격이 안되는 버그를 고쳤는지가 관건
    3. 킨하켄 상단 판정 범위가 감소되면 그만큼 공중 콤보 유지에 타격을 입으므로 중력보정 적용을 빨리 받아 무한콤은 이제 상당히 어려워질지도..
    4. 둥켈크빌 양 옆 범위 감소로 선타력도 다소 줄어들고 상당한 정확도를 요구할 것으로 보임
    5 메인 딜이었던 카노네의 조류딜화로 인해 딜링 기술의 공백은 추후 초극에서 메워야 할듯 보임
    6. 팡잔의 유도력 감소로 이제는 정면 공격시 경직 시간 벌이때만 사용해야 할듯
    7. 운터강이 벽이랑 적의 몸에 흡수되어 사라지는 버그를 고쳤는지도 관건.. 그걸 못고쳐서 벽뚫은 여전할란가...
    결과적으로 나와봐야 알듯하네욤 ㅋ
  • 난꼬맹이 | 18.07.27 16:27 와 진짜 광전 그리 욕먹고도 쓰레기같이 그대로 패치했네
  • 디코드토커 | 18.07.27 16:21 성황 천도범위 상대가 모르게 한다고 하지 않았었나?
    결국 받아들여지지 않은건가?
  • 메이지류 | 18.07.27 16:35 이분들 실력으로 그걸 어케 하지 못해서 안한거일수도 잇슴다.
  • 그술짱쎔 | 18.07.27 16:19 성황 대각인 패치도 저번에 있었는데 이번엔 없네요

    걍 스킬 계수만 패치인건지
  • 크리티카 크리티카 | 18.07.27 16:50 기재되지 않았던 성황의 대각인 관련 수정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 그술짱쎔 | 18.07.27 16:57 빠른 수정 감사합니다 ㅎㅎ
  • 클리포라이즘 | 18.07.27 16:12 냥퍼컷이 슈아가 된다해서 그 반격하는걸 잡아챌수 있다고 생각하는걸까...
    근본적인 문제는 쿨이 지나치게 짧다인데 이상한걸 건들고있네...
  • 광부 | 18.07.27 15:57 아니 샤미즈레이디 냥퍼컷이나 어비스메어 나에게 안겨는 그냥 쿨타임 늘리면 안됨?? 무적도 무적인데 더 중요한거는 너무 쿨타임이 짧아서 짜증나는건데
  • 광부 | 18.07.27 16:28 냉기술사 초극빙결포 벽뚫은 왜 또 가져가시나 ;; 지클론 피격모션 없애놓고 또 하향 시키시네 ㅋㅋㅋ
  • n제이플라n | 18.07.27 15:48 운터강도 벽뚫인데?
  • n제이플라n | 18.07.27 16:01 그리고 전에 제가 피빕에 관념해서 문의했는데 벽통도 패치되냐고 물어봤는데 답변이 벽의관련된 스킬은 다막히다고 했는데 이거 뭐죠?낚시임?
  • 쟁반던진오붕 | 18.07.27 16:38 운터강은 벽에서 흡수되는 버그땜시롱 건들기 어렵나봄 ㅋ
    어쨌거나 카노네 딜이 흠...
    일단 나와봐야 알겠네